금주 3일차 – 금주 동기?

벌써 3일째입니다. 곧 30일이 되고 3년이 되길 희망해봅니다. ^^
동기가 명확해야 할 것 같아서, 3일째를 기념하여 바라는 점을 적어 보겠습니다.
cony_special-18
우선은 요즘 머리가 둔해진 것 같아 걱정입니다. 술 때문인지 나이 (30 중반) 때문인지 모르겠지만..
다른 분들이 올리신 글 들을 보니, 술이 두뇌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한 것 같네요.
우울증 비스무레한 것도 있는 것 같고.. (은정냥님께서 계절탓이라 그러시기에 조금 마음이 놓이기는 하지만)
뭐 유해한 것은 알지만서도.. 그 뇌가 술을 원하니..ㅠㅠ
머리가 나쁘면 발이 고생한다고… 머리를 잘 쓰면 20분에 끝낼 일도, 2시간 넘게 잡고 있어야 하는거 아시죠?
제가 딱 요즘 그런것 같아요. 아침에 일어나면 머~엉 하고.. 시야도 흐릿흐릿한것 같고
느낌상,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 커피까지 마시면 그런 증상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.
3일 금주한 지금, 조금 나아진 것 같긴 하지만 두고 봐야겠네요.
brown_special-4
돈도 문제예요. 유흥에 돈을 쓰는 건 아닌데도 은근 돈이 많이 나가네요..
저는 집에서 혼자 홀짝홀짝 마셔요. (마셨어요. ^^) 맥주를 좋아하기는 하는데, 맥주는 한없이 들어가서..
요즘은 양주로 자기전에 마십니다. 담배값이랑은 비교가 안되네요. ㅠㅠ
예전에 금연할 때, 목표일수를 채우고 보상으로 제가 원하던 노트북을 산 기억이 있는데, 금주도 똑같이 해봐야겠습니다.
뭘 사지? ㅋㅋㅋ
hoppinmad_angry_line_characters-34
저는 체질상 절대 살이 안 찔거라 생각했는데…ㅠㅠ
이놈의 배가 배신을 때리네요. 운동 하루 이틀한다고 없어지지도 않아요.
뱃살이 인격의 상징이라고도 하지만, 더 나이들기 전에 아이돌 식스팩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어요..
술을 마시면서는 절대 불가능하겠죠? ㅋㅋ
일단 요 세가지만으로도 금주 동기가 확실하게 잡히네요. ^^
금연하시는 분들, 금주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.

Leave a Reply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