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우림의 음악세계 II

HAFS Resonance

자우림은 15년 전 데뷔 이래로 총 9집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. 하나같이 명음반이지만 각 앨범에서 가장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들, 그리고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곡들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한다.

1집 PURPLE HEART: 자우림 최초의 앨범이자 자우림의 사이키델릭한 느낌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명앨범이다.

noname01

<파애> 개인적으로 자우림 1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. ‘너를 바라봐도 좋은 선물해도 / 나를 알아주지 않아 / 나를 알아주지 않아’와 ‘왜 나를 사랑하지 않아 / 왜 나를 사랑하지 않아’라는 부분을 좋아한다.

<일탈> 굉장히 뛰어난 타이틀곡이다. 정말 누구나 꿈꾸는 현실로부터의 일탈을 하고 싶게 만드는 유쾌한 노래.

<욕>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욕의 부정적인 측면을 잘 풀어내는 노래이다. ‘그런 표정해도 소용없어 / 입다물고 그냥 듣기만 해’라는 부분이 좋다.

<Violent Violet> 개인적으로 자우림의 명곡들 중 하나라 생각하는 곡이다. 가정폭력을 그린 격렬한 노래이다. 자우림이 ‘현실비판적’ 노래들을 많이 만든다는 증거이다.

2집 戀人(연인): 가장 자우림다운 명앨범으로 알려져 있으며 ‘미안해 널 미워해’와 같은 뛰어난 이별노래, ‘낙화’와 같은 사회비판적 노래 그리고 ‘연인 3부작’이라 불리는 매우 독특한 곡들의 연속으로 채워진 이…

View original post 1,184 more word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